태국에 살기 시작하고, 태국어를 배우면서 태국영화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제가 살짝 중화권 문화에 편향이 되어 있어서 그 전에는 태국영화를 볼 기회가 많지는 않았는데요.  차이컬쳐시즌1에서는 중화권영화 소개하는 카테고리가 따로 있을 정도로 중화권영화 많이 봤었는데, 최근에는 태국영화를 좀 많이 보고 있습니다. 

태국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를 해 보면, 태국이 광고를 비롯해서 영상제작에서 상당히 독특한 트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태국 B급 감성의 코메디영화들도 시간때우기용으로 좋습니다. 

그럼에도 태국영화 하면 공포영화죠. 저는 공포영화를 아주 즐겨 보는 편인데, 보면서 와 무섭다 라고 생각되었던 영화 중 하나가 태국공포영화 ‘셔터’ 입니다. 아주 수작이죠.

그 이후에도 태국공포영화, 코메디영화, 로맨스영화 등등을 계속 보고 있는데요. 

이번엔 정말 괜찮은 영화를 소개해 봅니다. 

넷플릭스 영어제목은 Terror Tuesday Extreme 입니다. 

총 8 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하나하나가 다 흥미진진하고 긴장되며 재미있습니다. 또, 스토리도 탄탄합니다. 

EP1 Our little sister

한국어가 안 나오는 지역이라 영어제목 위주로 소개합니다. 넷플릭스를 신청한 이후로 한국어로 뭘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해외에서만 살아서.

이런건 내용반전이 큰 재미이기 때문에 스포는 하지 않겠습니다. 

이 여자주인공이 여동생과 관련해서 겪는 에피소드 입니다. 

EP2 Wedding dress

도시괴담 같은 그런 내용인데, 저 여자주인공이 웨딩드레스 샵에서 임시로 일을 하면서 겪는 내용입니다. 

이 편은 꽤 무서울 수도 있습니다. 

EP3 Ode to my family

미국공포영화 단골소재가 어떤 이유로 시골지역 버려진 오래된 집으로 한 가족이 이사를 하면서 겪는 귀신이야기인데, 이 에피소드는 그것과 유사합니다. 

남자주인공이 좀 답답한 성격과 결단력이라 약간 몰입도가 떨어집니다. 8개 에피소드 중에 가장 낮은 점수 줍니다. 

EP4 The vow

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간귀신신앙을 배경으로 하는 내용입니다. 

아주 무섭지는 않지만, 반전이 있는 스토리 입니다. 

EP5 Spectral class

EP3 의 남자주인공의 비현실적인 대처를 보다가 이 여자선생님의 극중대처는 속이 다 시원해집니다.

태국시골학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입니다.  

EP6 Girl next door

공포영화들이 대체로 출연자들을 유명하지 않는 배우로 섭외를 하는데요. 그래야 몰입감이 좀 더 올라가니까요. 이 남자배우는 메이저영화에서도 자주 출연을 한 배우입니다. 

이 에피소드는 내용이 복잡해서 좀 생각을 하면서 봐야 합니다. 반전이 있어서 아주 신선합니다. 스포가 될까봐 유사한 기존 영화제목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EP7 Dear granny

이 에피소드도 시골민간귀신이야기 입니다. 기존 6편 과는 다른 형태의 긴장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8편을 이어서 볼 때 각각의 다른 스타일이 있어 하나의 공포영화를 계속 보는 것 보다 지루하지 않고 시간전개가 빠릅니다. 

실제로 한편이 40분 정도라  스토리전개가 빠릅니다. 

EP8 Viral curse

딸을 위해 헌신하는 엄마의 이야기인데요. 이 편도 꽤 생각을 하면서 보았습니다. 어린 딸을 보호하려는 이야기라 더 안타까워하면서 봤습니다. 

8편의 에피소드들이 버릴 것이 없습니다. 

넷플릭스의 American horror story 를 재미있게 보셨던 분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American horror story 도 상당히 재미있게 보았거든요. 

저는 영화를 영어나 중국어자막으로만 봐서 내용을 100% 다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어떨때는 뒤로가기 해서 다시 내용을 보기도 하거든요. 이 시리즈는 내용이 그다지 어렵지는 않은데 몇몇 에피소드는 ‘왜 저렇게 되었지?’ 라고 의문이 드는 곳이 있어서 다음에는 태국사람들과 함께 보려고 합니다. 이런건 혼자보면 재미가 덜 하거든요.

차이컬쳐시즌1 에서는 중화권영화 소개를 했는데, 시즌2에서는 태국영화 소개를 하게 되네요. 태국어 수업을 주3회 듣고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