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단골손님에게 한국장기판과 장기알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이전에 그 손님이 서양식체스판을 선물해 주기도 했고, 책도 선물을 해 주어서 기회가 되면 한국장기판을 선물해 주고 싶었습니다. 대만에 있으니 온라인쇼핑몰로 구매를 했는데요.
참고로 한국장기판은 접히는 것이 특징이죠. 그 외에도 대동소이 합니다.
최근에 중국식장기판으로 중국식장기와 한국식장기를 두었었는데요. 중국식장기판은 가운데 강이 흐르고 있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보러가기)
저는 초등학교를 들어가기 전, 한글을 배우기 전 장기를 먼저 배워서인지 집에 저 장기판과 장기알은 꼭 있었던 것 같았거든요. 당시에는 장기를 두는 사람이 많았죠.
정말 오랜만에 장기판과 장기알을 온라인으로 구입을 했는데, 품질이 너무 안 좋더군요. 그냥 온라인쇼핑몰에 들어가서 검색해서 나온걸 구입했는데, 품질이 이 정도로 조악할지는 몰랐습니다. 느낌에 중국 저가형공장에서 대충 만든 느낌입니다.
저도 중국 이우義烏 라는 곳에서 이런류의 제품들 만들어 보아서 저가형제품의 수준은 알겠는데, 쟤는 너무 조악하네요. 제가 장기알을 꽤 많이 만져 봤는데, 이전에 봤던 장기알은 저렇지 않았거든요. 사진속 대만장기알과 비교해 봐도 조악함이 한눈에 느껴집니다.
온라인구매가 이런 점이 단점이죠. 물건받고 보니 이런 수준의 제품이어서, 선물로 주기가 조금 미안하긴 했으나, 어쩔 수 없죠.
그 미국인손님 하고 한국식장기 한 판 두고 선물로 주었습니다. 미국 가져가겠다고 하더군요. 뒤에 바둑판이 있어 더 좋아하고 특히 접히니까 접히지 않는 중국식장기판보다는 휴대가 편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온라인으로 장기판세트 2벌 구입했는데, 이전과는 전혀 다른 조악한 품질에 대단히 실망을 했습니다.
다음에 한국 들어가면 실물보고 하나 구입을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