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3 BODY PROBLEM 속 중국어 암시 하나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3 BODY PROBLEM 三體 를 다 보았습니다. 저는 두번을 봤는데요. 저는 넷플릭스나 영화를 볼 때 대체로 영어, 또는 중국어로 봅니다. 그런데 얘는 내용을 좀 깊게 알아야 이해를 할 수 있어서 영어로 ep1 보고 다음에 한국어로 다시 시청, 그 다음 ep2 영어 / 한국어 이렇게 2번씩 시청을 했습니다. 

제가 평소에도 과학관련 영화나 컨텐츠를 좋아해서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보니까 삼체 후기도 다른 곳에서 많이 올라오니까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내용은 참 재미있고 흥미로웠습니다.  

아래에는 스포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는데, 혹시나 민감하신 분은 드라마 보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스포에 민감해서 영화같은 걸 볼 때 사전에 내용을 찾아 보지 않거든요.

Ep2 12분(넷플릭스기준) 에 보면 전파망원경의 책임자에게 ‘태양으로 전파를 쏴서 신호를 증폭시키겠다’ 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러자 전파망원경의 책임자가 
“너네가 쏘겠다는 그 태양이 위대한 붉은 태양이다” 라고 말을 합니다. 

“태양을 향해서 초강력전파를 쏘 겠다고?” 라면서 그 보고를 한 저 남자와 주인공 여자까지 싸 잡아 야단치며 제시한 의견에 반대를 하죠.

전파망원경 책임자가 반대를 하는 이유는

“너네는 지금 하려는 실험이 정치적으로 민감한 부분이라는 걸 생각해 본 적 있냐?” 

라고 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 드라마의 ep1 가장 첫부분 청화대학교에서 인민재판 하는 장면에서 암시가 되는 문구가 나옵니다.  

드라마 가장 첫장면 인민재판을 하는 장면인데요. 

저기 멀리 뒤에 보시면 현수막이 하나 있습니다. 

“毛主席是我們心中的紅太陽“ 마오주석은 우리들 마음속 붉은 태양이다

라는 문구가 저기 보입니다. 

소설의 배경이 중국이라 중국에서의 이야기가 교차되어서 나오는데요. 중국어나 한자 좋아하시는 분들은 나오는 문구들 자세히 보셔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중국어에 눈길이 더 가더라구요.

그 와는 별개로 인민재판때 선동하는 여자홍위병은 배우섭외를 정말 잘 했더군요. 얼굴 표정이 딱 ‘나는 원리원칙 홍위병’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