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에 찍어둔 망고가격들

대만은 망고가격이 얼마예요? 라고 묻는 분들이 계셔서 한 번 소개해 봅니다. 사진들은 작년 2023년 4월 같은날 찍은 것들입니다. 

품종별로 가격이 다르고 같은 품종이라도 당도, 품질별로도 가격편차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단위를 나타내는 한자가 다릅니다. 

1顆 : 한개

1斤 : 600g 

이며, 1대만달러는 대략 42원 정도 합니다. 

한국분들에게는 대만의 빨간색 애플망고가 더 유명할텐데, 저는 그때그때 보고 적당한 녀석들로 사 먹습니다. 

애플망고라고 하는 저 愛文망고는 다른 품종에 비해 다소 가격이 비쌉니다.

그리고 망고가 대량으로 수확되는 시기는 아무래도 6월전후입니다. 망고도 과일, 농산물이다보니 시세도 다르고 판매되는 위치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망고는 달지 않는 것도 있고, 어떤 망고는 신맛이 강한 것도 있습니다. 신맛이 강한 것들은 보통 설탕같이 생긴 양념에 찍어 먹기도 합니다. 

대체로 보면 크기가 큰데 가격이 다른 품종에 비해 싼 것들은 단맛이 덜하다고 보시면 대충 맞을 겁니다. 

그럼에도 노란색망고중에도 맛있는 것이 있고, 심지어는 녹색망고중에도 맛있는 것이 있습니다. 며칠전 소개해 드린 토망고土芒果 같은 경우는 4월~5월경 먹을 수 있는데 녹색망고임에도 상당히 맛있습니다. 

망고의 유일한 단점은 가운데 씨가 너무 커서 과육부분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건데, 유전자공학의 능력을 믿습니다. 누군가 연구개발해 낼 거라 믿습니다. 

이번주에 대만에서 수박개시를 했습니다. 저는 수박은 늘 사 먹거든요. 아직 가로로 긴 수박은 나오지 않아 둥근수박을 사 먹었는데요.  살짝 이른철이라서 그런지 당도가 아주 높지는 않았습니다. 

대만에서 한국대비 가성비가 가장 좋은 과일하면 아무래도 파인애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국에서는 파인애플이 신맛나는 과일로 인식이 되어 있었는데, 파인애플이 단맛과일이라고 알게된 곳이 대만이며… 생산량이 많은 만큼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요즘 한국은 과일물가가 비싸다고 하는데, 제가 언제까지 더운나라 대만, 태국에서 살게될지는 모르겠지만 과일 많이 먹어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